시레기된장국밥 만들기 뚝딱 완성되는 레시피!
시레기된장국밥 만들기 뚝딱 완성되는 레시피!
밖에 나가셔서 바깥음식을 드실 때에 꼭 먹게 되는 것들 중에 하나가 국밥일 텐데요.
특히 음주를 즐겨 하시는 경우엔 다음 날 해장을 위해 종종 찾으시기도 하죠.
그런데 요 국밥에 무엇이 들어가는지, 메인 재료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또 메뉴도 정말 다양해지는 데요.
부담 없이 많이들 즐기시는 것들 중에 하나가 또 시레기된장국밥이 아닐까 싶습니다.
구수하면서도 또 든든하게 맛볼 수 있는 시레기된장국밥 레시피를 공유해 드립니다.
집에서 직접 만들기에 나서 보세요!
- 시레기된장국밥 만들기 레시피 -
[ 요리재료 ]
주재료 : 말린 시레기 300g.
부재료 : 된장 4큰술, 대파 10cm, 다진 마늘 1큰술, 물 6컵, 국물용 멸치 30마리, 다시마 2장, 소금 약간.
[ 요리과정 ]
1. 냄비에 물 6컵, 국물용 멸치 30마리, 다시마 2장을 한 데 넣어 끓인다.
2.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다시마를 건져내서 한 번 더 끓인다.
3. 체에 걸려서 멸치 국물을 만든다.
4. 말린 시레기 300g을 따뜻한 물에 담가 불린다.
5. 냄비에 불린 시레기를 넣고, 시레기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부은 다음에 푹 삶는다.
6. 삶은 시레기를 찬물에 헹군 다음, 물기를 제거한 후 4cm 정도 길이로 썰어 준다.
7. 대파 10cm를 어슷어슷하게 썰고, 시레기, 된장 4큰술, 다진 마늘 1큰술을 볼에 한 데 넣어 무친다.
8. 앞서 만든 멸치국물과 된장과 다진 마늘로 무친 시레기를 냄비에 넣고 나서 약불에서 끓인다.
9. 어슷어슷하게 썬 대파를 넣고 더 끓이면서 소금으로 간을 해 준다.
요렇게 해서 구수한 시레기된장국이 완성되는 것인 데요.
여기에다 밥 한 공기를 말아 먹으시면 시레기된장국밥이 되는 것이랍니다.
레시피를 꽤(?) 자세하게 공유해 드렸는데, 단계단계 별로 찬찬히 그리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정말 군침을 돌게 하는 시레기된장국밥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.
시레기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가 균형 있게 들어 있어, 겨울철 건강관리에도 좋다고 하니까요.
이 참에 만들기에 도전을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.